top of page
오는 이벤트

똑똑한 식스팩 디자인 전

이미도

똑똑한 식스팩 디자인 전

창조적 상상력-Creative Imagination-을 BOOK돋우어줄 인문학적 유희

mythtake museum

2015.09.10 ~ 2015.09.30

prol-130421

우리는 C로 시작하는 단어를 좋아합니다. 특히 Curiosity(호기심), Creativity(창의력), 도전(Challenge), 변화(Change), Connection(연결), Consilience(통섭) 등입니다. Cinema(영화)는 우리가 으뜸으로 좋아하는 것이고요. 21세기 디자이너는 ‘de-sign-er’입니다. sign은 상식, 통념, 고정관념을 상징합니다. de-는 destruct(파괴하다)입니다. -er는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de-sign-er는 ‘상식파괴자’입이다. 상식파괴자는 창조적으로 상상하는 사람입니다.

CH12-130327

마녀는 검색하고 있습니다. “거울아, 거울아! 세상에서 누가 제일 예쁘지?” 검색 엔진이 최초로 등장하는 순간입니다. 마녀처럼 검색을 통해 쌓는 지식은 쪼가리 지식, 파편 지식입니다. 마녀의 사고 체계는 ‘얕은 사고(shallow thinking)’입니다. 백설공주는 독서하며 사색을 즐깁니다. 백설공주가 독서를 통해 쌓는 지식은 통 지식, 덩어리 지식입니다. 백설공주의 사고 체계는 ‘깊은 사고(deep thinking)’입니다. 깊은 사고야말로 창조적 상상력의 뿌리입니다.

Epil-130420

우리는 다 세 개의 A로 피라미드를 쌓아올립니다. 아래 두 A는 Amusement(재미)와 Ability(재능)입니다. 위의 A는 Accumulation(축적)입니다. ‘Amusement’는 ‘좋아하는 것’을 할 때의 재미입니다. ‘Ability’는 ‘잘 하는 것’을 뜻하는 재능과 능력입니다. 좋아하는 일을 재미있게 하면서 노력과 경력을 쌓아올리면(축적) 그것이 ‘성공 피라미드’입니다.

잠시 후 다시 확인해주세요.
게시물이 게시되면 여기에 표시됩니다.
이전 이벤트
보관
bottom of page